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려동물 소라게 베딩 바꾸기-아스펜 쉐이빙
    Pet friends 2023. 6. 23. 08:00

    새로운 베딩이다! 나도 신나고, 소라게도 신나겠지? 이번 베딩은 조금 신기한 재질로 구입해 봤어요. 깨끗해진 소라게의 집도 구경하고 바꾼 베딩도 알아봐요!

     

     

    청소하기

    사실, 물그릇과 밥그릇 청소는 이틀에 한 번 씩 꼭! 하고 있어요. 수분이 고여있는 부분의 베딩을 뒤집어주는 일은 매일 하고 있고요. 소라게 키우기 쉽다는 사람들 나와...!

     

     

    어떤 반려동물이던지, 보살핌이 필요한 법입니다. '비교적 다른 동물보다는 손이 덜 간다~'는 있겠지만, 쉬운 보살핌이란 건 없어요.

     

    어쨌든, 청소를 위해 소라게 집안에 있는 모든 물건들을 밖으로 꺼내줍니다. 소라게도 안전한 곳에 잠깐 놓아두고, 본격 청소를 시작합니다.

     

    작은 빗자루로 청소 중인 소라게 사육장 모습
    소라게 집의 모든 물건들과 청소 모습

     

     

    쉽게 끝날 것 같았는데, 은근히 오래 걸림. 그래도 깨끗하게 비우니 마음도 상쾌하네요!

     

     

    새로운 베딩, 아스펜 쉐이빙

    전에 질렀다던 베딩을 꺼내왔습니다. 그런데, Dust-free라면서 먼지 엄청 날림. 초반에만 날리는 것 같은데, 어쨌든 베딩을 깔기 위해 꺼내는 동안 먼지를 좀 마셨습니다. 나무가루라 콧구멍 따가워!

    반려동물-일단 질러버린 소라게의 새로운 베딩과 사료

     

    반려동물-일단 질러버린 소라게의 새로운 베딩과 사료

    여름이 옵니다. 약 2개월 전에 갈아줬던 베딩을 교체해볼까 해서, 일단 질렀습니다. 지름신이 찔러 준 새로운 소라게 베딩과 사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소라게 베딩 우리집 소라게씨는 처

    oddsundry.tistory.com

     

    아스펜 쉐이빙은 새들에게 주면 포실 포실한 둥지를 만들 것 같고, 햄스터들도 예쁜 집을 지을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따뜻한 느낌의 베딩이네요.

     

    소라게 사육장에 아스펜 쉐이빙을 까는 중
    소라게 사육장에 아스펜 쉐이빙을 까는 중

     

     

    물을 뿌려서 축축하게 해 줍니다. 그전에 쓰던 모래 입자의 아스펜 베딩보다는 가라앉음이 많지 않았어요. 물을 뿌려서 그런지 나무 냄새가 더 진해집니다.

     

    새로운 베딩이라 색이 고와요. 제가 아스펜 베딩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 색감 때문이랍니다. 코코피트나 코코넛칩보다 밝은 느낌이라 좋아해요.

     

     

    깨끗해진 소라게 사육장

    소라게는 성격이 거칩니다. 바다 사나이(?)거든요. 서둘러 집에 들여보내줍니다. 집이 마음에 드는지 이리저리 다니다가 어쩐지 밥그릇으로 돌진합니다. 운이 좋아 먹는 모습을 보게 되나? 싶었죠.

     

    먹이는 쳐다보지도 않는 소라게
    먹이는 쳐다보지도 않는 소라게

     

     

    이때까지만 해도 밥 먹는 줄 알았는데, 별안간 30분 동안 삽 타기 힘자랑이 시작됨.

     

    삽 타기를 시작하는 소라게삽을 부여 잡고 공중에 떠 있는 소라게
    삽을 부여 잡고 올라가려 힘 쓰는 소라게의 모습, 오른쪽 사진은 공중에 떠 있습니다.

     

     

    뭔가를 타고 싶어서 그러나, 등산을 할 만한 것을 찾아봅니다.

     

     

    소라게 놀이동산

    말 그대로 놀이, 동산을 만들었습니다. 전에 1차 리모델링 때 사다 뒀던, 화분 구멍마개를 이용해서요. 만들어 준 직 후에는 관심이 없어 보여서, 그냥 두고 청소를 하고 난 잔해들을 치우고 청소 도구도 정리했어요!

     

     

     

    어라? 정리하러 다녀오니, 등반을 시작했네요. 심지어 성공적으로 잘 올라가 있는 소라게를 발견합니다. 이후에도 오르락내리락 재밌게 놀더라고요. 집사, 뿌듯하게- 히히

     

    등반을 성공한 소라게높은 곳에서 다시 지상으로 내려오는 소라게
    만들어 준 놀이, 동산에서 마음 껏 놀고 있는 소라게

     

    여러 소라게 집사님들이 이 다이소 화분 구멍 마개를 소라게 장난감 혹은 운동용으로 넣어주는 데에는 이유가 있던 겁니다. 안전하게 등반하기에 이만한 소재가 없어요. 소라게 사육장의 습한 환경에도 문제없는 점도 장점입니다.

     

    소라게는 여름이 다가오니 움직임이 더 활발해졌어요. 그래서인지 오늘 사육장 대청소 이후부터 깊은 밤까지도 열심히 놀더랍니다. 내일은 밤새 조개껍질 고르며 놀던 소라게씨의 하루도 공유할게요. 오늘은 이만 총총!

     

     

    _소라게씨 인간계 생존일 수 +214일째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