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말에 뭐할까 - 셀프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 만들기
    Life Hacks/셀프 2023. 5. 17. 08:00

    지난번, 테이프공 만들기 테이프로 물공을 만들었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다. 이번엔 실리콘 테이프로 물풍선을 만들어보려 한다. 망해도 해보는 도전!

     

     

    실리콘 테이프

    실리콘 테이프의 본래 용도는 테이프다. 이게 뭔 소리인가 싶지만, 사실 질기고 잘 찢어지지 않는다는 성질을 이용해서 풍선을 불고 물도 넣고 할 뿐이지 본래 용도는 '흔적을 남기지 않는 테이프'라는 것에 있다.

     

     

    실리콘 테이프 구매처는 인터넷이 가장 저렴하다. 그중에서 제일이다 싶은 건 아직 찾지 못해서 추천은 불가능 하지만 풍선용으로는 구매 후기 중, 가장 괜찮은 녀석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나도 그렇게 구매했다.

     

     

    물풍선도 된다고?

    아이들이 학교에 간 이 순간이 최적의 실험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또, 릴스에서 뭘 봤거든.

     

    테이프 물풍선 만들기 사진
    ⓒ릴스, 테이프 물풍선 만들기 사진

     

    신기해!! 이 물풍선이 성공하면 주말에 애들한테 해줄 수 있을 것만 같다. 집안이 물난리가 날 것을 각오하고 아이들 손에 쥐어줘야 하겠지만, 물이니까 괜찮다고 생각해 본다.

     

     

    본격! 물풍선 만들기

    준비물은 실리콘 테이프와 드라이기, 그리고 세면대다. 릴스에서 보니까 세면대의 물 나오는 곳에 테이프를 물풍선처럼 잘 잡고 물을 튼다. 물론 릴스에 나오는 실리콘 테이프는 요새 새롭게 나온 '가열 없이도 잘 불어지는 테이프'인 것 같지만 나에게 그런 테이프는 없다.

     

    실리콘 테이프 8개
    많이 썼는데, 8개나 남았어.

     

    전에 사둔 테이프를 준비한다. 아직, 8개나 남아있다. 참고로 아래에 지난 번 실패에 가까운 성공(?)의 테이프 물공 포스팅 링크를 첨부해본다. 물론, 테이프 종류는 다르긴 하지만서도.. 재밌응께!

    셀프 테이프 물공 만들기 1편

     

    셀프 테이프 물공 만들기 1편

    테이프 만들기 시리즈 중, 실리콘 테이프 풍선은 해봤고 요새는 이 테이프 공 만들기가 또 유행이라고 한다. 본래의 쓰임을 잊은 듯한 이상한 유행이지만 이번에는 내가 궁금해서 테이프를 사봤

    oddsundry.tistory.com

     

     

    다음 계획은 테이프를 세면대 수전 입구에 잘 고정하고, 드라이기로 가열 후 물을 트는 것이다. 집에 혼자 있으므로 진행과정의 사진은 없다. 없을 수밖에.. 손을 쓸 수가 없다. 완성이든 실패작이든 사진을 올려본다.

     

     

    실패? 성공?

    우선, 진행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부터 말하자면 집에 있는 실리콘 테이프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3개의 면을 붙여 크기를 키웠다.

     

    3개 정도 합쳐서 크기를 키운 실리콘 테이프
    크기를 키운 실리콘 테이프, 한 7~8cm의 크기로 변신!

     

    그다음에 세면대 꼭지에 잘 붙이는 과정에서 첫 번째 문제가 생겼는데, 수도꼭지에 붙이면서 물이나 공기가 들어갈 면까지 붙어버린 것이다.

     

    비어야 하는 공간도 붙어버린 실리콘 테이프
    가운데가 붙지 않았다면, 더 완벽했을거야!

     

    전에 어떤 유튜버를 보니 공간 확보를 위해서 로션이나 주방세제, 비누를 바르는 걸 본 적이 있는데 다음번엔 그렇게 해봐야겠다.

     

    그리고 드라이기를 사용해보려 했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실리콘 테이프가 생각보다 두꺼운 게 아니라서 수압을 믿고 그냥 해봤다. 중간중간 물이 솟구치고 난리가 났지만.. 어쨌든 결과물은 성공?

     

    완성 된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완선 된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을 바닥에 내려 놓은 모습
    완성한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의 모습. 나쁘지 않아!

     

    쨔잔! 생각보다 실패에 가까운 성공은 아니다. 성공에 가까운 성공이랄까? 몇 번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길 것 같으니, 이번 주말에 아이들이랑 함께 시도해보려고 한다. 때마침 날씨도 더우니까 물놀이도 되고 재밌을 것 같아! 욕조에서 해야지!

     

     

    _욕조에서 하려는 이유는..바로 터지면 이렇게 되기 때문이죠!_

     

    터져버린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
    쉽게 터져버린 실리콘 테이프 물풍선, 물난리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