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래스101 무료 이용, 나만 몰랐어!
    Life Hacks/알쓸신잡 2022. 11. 23. 16:21

    클래스101

    오프라인이 활발했던 과거에는 어떤 강좌나 강의를 듣고자 할 때 굉장히 복잡한 과정을 통해서 찾아야 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도 원하는 정보를 찾기는 쉽지만 원하는 강의를 찾기는 쉽지 않았다. 유튜브처럼 강의만 전문적으로 올려주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었나 보다(내가 먼저 할걸!). 좋은 아이디어는 누구나 가지고 있고 실행에 옮겨 실현하는 사람은 적다. 클래스101 창업자는 전자와 후자를 모두 해낸 사람인 셈.

     

    예전부터 클래스101에 관심은 있었다. 사람의 마음이 치사한 게 원하는 강의이고 내 마음대로 들을 수 있다는 자유로움까지 얻었음에도 강의 한 개 당 가격이 비싸다고 느꼈다. 유튜브의 저렴함에 취해 있던 터라 현명한 선택은 점점 더 뒤로 미뤄졌다. 그러다가 클래스101의 연간/월간 이용권이 생긴 것을 알게 되었다. 아 저거다 싶었다.

     

    마침 블로그도 시작했고, 필요하든 필요치 않든 강의를 들어보자 싶어 가입을 하러 갔는데 어라? 신규가입은 1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네? 오예! 14일은 무료 구독이다! 연간/월간 구독의 선택지가 있었지만, 나는 14일 무료 기간 후 계속 클래스 101 이용을 할지 말지 결정하고 싶으므로 월간 구독으로 선택 후 가입을 완료했다.

     

     

    클래스101 마이페이지
    클래스101 마이페이지 <14일 무료 체험 중> - 출처 : CLASS101

     

     

    브랜더루시, 선한부자 오가닉

    우선 '브랜더루시'님의 '파워블로거가 아니어도 가능한, 월 300만 원 월급 버는 <돈 되는 블로그 수익화> 노하우'부터 강의 정주행 시작! 브랜더루시 님의 강의는 초보자들이 첫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시작을 위한' 강의였다. 무엇보다 강의 사이사이 본인의 노하우나 분석 방법 등을 알려주셨다. 분석 방법은 참고할 만한 내용이라 참고를 위해 노트에 옮겨 적어 놓기도 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이었고 각각의 수익화 방법의 세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았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물 목록 같은 느낌이 강했다.

     

    다음 강의로 선택 한 건 '선한부자 오가닉'님의 '자동으로 매달 천만 원씩 통장에 들어오는 <구글 온라인 자동화 수익 만들기>'라는 강의다. 이건 아직 정주행 시작 초입이므로, 강의 내용에 대한 느낀 점을 말하기 어렵지만 기대가 된다. 지금 내가 하려는 것에 대한 이야기니까 제목만으로도 기대치가 아주 높다. 열심히 봐야지.

     

     

    브랜더루시 강의 시작 페이지
    클래스101 '브랜더루시' 강의 - 출처 : CLASS101

     

    선한부자 오가닉 강의 시작 페이지
    클래스101 '선한부자 오가닉' 강의 - 출처 : CLASS101

     

    클래스 101의 장점

    혹시, 넷플릭스의 최대 장점은 뭐라고 생각할까? 나는 한국영화에도 나오는 한국어 자막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영화의 발음, 발성.. 가끔은 배경음에 묻혀서 뭐라는 건지 모를 때가 많았는데 넷플릭스에서는 한국어 자막을 설정할 수 있으니까 켜 놓으면 굉장히 속시원히 무슨 말인지 알 수 있게 된다. 클래스101의 강의 영상들도 마찬가지다. 자막이 나온다.

    강의에 자막까지 나오니까 화면을 잠깐 멈춰서 소리를 듣지 않더라도 중요 내용을 놓치지 않고 필기해둘 수 있다. 유튜브의 TED나 공유된 다른 영상들을 보자면 자막 번역이 온전치 않아서 답답하거나, 불편할 때가 있는데 클래스101의 강의들에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너무나도 당연하게 온전한 자막이 달려있으니까!

     

    그리고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이 사라진다. 그러기 위해 만든 강의 전문 플랫폼이지만 정말 편리하다. 내가 원하는 강의를 웬만해서는 찾아볼 수 있다. 현장감은 사라졌지만 그 자리에 편리함이 아주 거대하게 자리 잡고 있으니 약간의 아쉬움은 내려놓을 수 있게 된다.

     

     

    클래스101 22년 11월 23일 메인 화면
    클래스101 22년 11월 23일 메인 화면 - 출처 : CLASS101

     

     

     

    우연찮은 기회에 좋은 플랫폼을 이용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 내가 관심 갖는 강의, 또 좋은 강의가 많이 올라와서 오랫동안 내가 머무르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되면 좋겠다.